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한명숙, '뇌물수수 판결'에 "결백하다"…조만간 공식입장 낼 듯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한명숙 전 국무총리가 23일 오전 경남 김해시 봉하마을에서 열린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1주기 추도식에서 헌화하고 있다. (노무현재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한명숙 전 국무총리가 23일 과거 대법원 유죄판결을 받은 불법 정치자금 수수사건과 관련해 "결백하다"는 취지의 입장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 전 총리는 적절한 시기에 이와 관련한 입장을 밝힐 것으로 전해졌다.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수석대변인은 이날 경남 김해 봉하마을에서 엄수된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 11주기 추도식 이후 사저에서 진행된 오찬에서 한 전 총리가 이같이 언급했다고 전했다. 한 전 총리는 전직 국무총리 자격으로 이날 추도식에 참석했으나 재조사 여부 등에 대해선 입장을 내지 않았다.

강 수석대변인은 "(재수사 관련) 공개적인 이야기는 없었다"며 "현재 상황에 대해서 깊이 있게 보시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처음부터 지금까지 본인이 결백하다는 취지의 말씀이 있었다"고 덧붙였다.

강 수석대변인은 "원체 재판에서도 결백하다고 본인께서 주장했고, 그 마음이 변한 것 같지 않다"며 "현재 일어나는 일에 대해 신중하게 바라보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고 언급했다.

한 전 총리의 측근으로 분류되는 김현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도 "추가 취재 보도 내용을 보고 (한 전 총리가) 입장을 내실 것"이라며 "적절한 시기에 입장을 밝힐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 전 의원은 "어쨌든 진실은 밝혀지게 될 것이라는 내용이지 않겠느냐"며 "'제가 인생을 그렇게 살아오지 않았습니다'라고 (한 전 총리가) 이야기했다. 그 마음은 곧 진실은 밝혀지기 마련이라는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한 전 총리는 불법 정치자금 수수 혐의로 지난 2015년 대법원에서 징역 2년형과 추징금 8억 8000만원 확정판결을 받았고, 2017년 8월 만기 출소했다. 당시 한 전 총리에게 9억원을 건넨 것으로 알려진 고 한만호 전 한신건영 대표가 '허위진술을 했다'고 밝힌 '옥중 비망록' 일부가 재조명되면서 여권 내 재조사 요구가 이어지고 있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