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김두관, 전직 대통령 사면 "국론 분열만 초래"

댓글 1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석동재 기자(=양산)(035sdj@naver.com)]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은 23일 주호영 미통당 원내대표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거론한 이명박 박근혜 두 전직 대통령의 사면 주장에 대해 "왜 하필 노무현 대통령 서거 11주년 바로 전날 사면 건의를 했는지는 모르겠다. 지금은 사면을 건의할 때가 아니라 두 전직 대통령에게 반성과 사과를 촉구할 때"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뇌물과 국정농단이라는 범죄로 감옥 간 두 전직 대통령과 정치검찰의 표적수사와 정치보복으로 유명을 달리한 노무현 대통령을 모두 '불행한 전직대통령'이라며 한 묶음으로 표현한 것도 매우 유감"이라고 밝혔다.

이어 "노무현 대통령 기일 전날에 고인의 불행을 이런 식으로 이용한 것은 고인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뇌물을 상습적으로 받아먹고 국정농단으로 탄핵을 당하고도 자신의 죄를 단 하나도 인정하지 않았고 사과와 반성도 전혀 없는 전직 대통령을 사면해 달라고 하는 것은 앞뒤가 맞지 않는다"고 했다.

프레시안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프레시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 의원은 "무엇보다 국민들이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국민이 납득하지 못하는 사면은 국론 분열만 초래할 뿐"이라며 두 전직 대통령의 사면 주장을 일축했다.

그는 또 "반성 없는 사면은 제2의 전두환을 만들 수 있다"며 "청산하지 못한 불행한 역사의 고리를 이번에는 반드시 끊자는 결의를 모아야 한다. 그래야 노무현 대통령님께 당당히 인사드릴 수 있지 않겠냐"며 서거 11주기 노무현 전 대통령을 생각하며 추모의 마음을 전했다.

[석동재 기자(=양산)(035sdj@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