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2연패’ SK, 우완 브룩스 상대 좌타자 대거 포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인천) 안준철 기자

2연패에 빠진 SK와이번스가 우완 애런 브룩스(KIA타이거즈)을 상대로 좌타자를 대거 포진시켰다.

SK는 23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리는 2020 KBO리그 KIA와의 팀간 2차전을 앞두고 노수광-오준혁-제이미 로맥-한동민-최정-정진기-김창평-이홍구-정현 순으로 타선을 꾸렸다. 좌타자가 5명이다.

이는 KIA 선발 브룩스가 우완이기 때문이다. 브룩스는 3경기 등판해 승리없이 1패, 평균자책점 3.00을 기록 중이다. KIA는 전날(22일) SK전 승리로 4연승을 기록 중이다. 내심 브룩스의 첫 승과 5연승을 바라고 있다.

매일경제

22일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2020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와 SK 와이번스 경기가 열렸다. SK 염경엽 감독이 경기를 지켜보고 있다. 사진=김영구 기자


2연패 중인 SK로서도 연패를 빠르게 끊어야 한다. 2승 12패로 2020시즌 출발이 좋지 않다. 좌타자 위주로 라인업을 꾸린 이유다.

경기 전 염경엽 SK 감독은 “부상 선수들이 돌아오고, 타격 페이스가 올라올 때까지는 투수 세팅을 제대로 해놓겠다”며 “외국인 투수 두명이 살아나고, 중간 자원을 6명 정도 만들어 놓으면 반전을 기대해 볼 수 있다. 타격페이스가 올라올 때까지는 투수 쪽에 계획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jcan1231@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