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KT, 코로나19 극복 '국민 응원송' 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그 마음을 담아' 음원, 지니뮤직 무료감상

오는 31일까지 전 국민 응원 챌린지 진행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KT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견뎌내고 있는 국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국민 응원송을 제작하고, 전 국민 응원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KT는 온라인 라이브 결혼식, 비대면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전통시장 온라인 라이브 쇼핑, 프로야구 비접촉 시구에 이어 국민 응원송으로 비대면 소통 시리즈를 선보인다.

KT 국민 응원송은 지난 12일 '그 마음을 담아'라는 타이틀로 국내 대표 음원 사이트 지니뮤직에 정식 공개됐다. '그 마음을 담아'는 소중한 일상으로의 복귀를 기다리며 지금의 힘든 시기를 함께 이겨 내자는 가사를 담아낸 곡이다.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음원을 제작하기 위해 인기 BJ 창현 유튜브 채널에서 지난달 두 차례 온라인 오디션을 진행하며 20명의 참가자를 선발했다.

KT는 국민 응원송의 희망 메시지 전파를 위해 오는 31일까지 '그 마음을 담아' 전 국민 응원 챌린지를 진행한다. 한 소절 따라 부르기 영상 또는 '마음을 담다' 수어 표현 영상과 사진을 개인 SNS에 올린 후, 해시태그나 지인·친구 태그 등을 통해 릴레이 방식으로 챌린지를 이어간다.

한편 KT는 지난 20일 홍대 롤링홀에서 '그 마음을 담아' 음원 발표 쇼케이스를 비대면 라이브로 진행했다. 오디션을 거쳐 음원 제작에 참여한 20명의 참가자는 각자의 공간에서 온라인으로 출연해 노래를 완성하는 무대를 선보였다.

국민 응원송 온라인 라이브 쇼케이스와 '그 마음을 담아' 뮤직비디오는 KT 공식 유튜브와 BJ 창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 가능하며, 추후 수화 버전, 일반인 버전 등 다양한 뮤직비디오가 공개될 예정이다. 음원은 지니뮤직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KT Customer 전략본부장 박현진 상무는 "KT가 진행하고 있는 ‘마음을 담다’ 캠페인을 다시 한번 진정성 있게 국민에게 알리고 공감을 나누고자 국민 응원송을 제작하게 됐다"며 "노래에 담긴 응원과 희망의 마음이 널리 퍼져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