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신용회복위원회, 2020년 신입직원 채용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정단비 기자 = 신용회복위원회는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개인채무자들의 신용상담 수요 증가에 대비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상반기에 일괄 채용 방식으로 신입직원 38명을 선발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객관적인 직무역량 평가도구로 AI(인공지능 기반의 면접 솔루션)전형을 첫 도입하여 실시한다.

언택트(Untact) 면접 방식을 통해 대면으로 인한 감염증 확산을 예방하는 가운데 선발절차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높여 직무능력 중심 채용을 강화하고, 교통비 등 지역 응시자들의 부담도 경감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도 지난해 처음 도입한 ‘사회형평적 열린 채용’을 통해 구직 취약계층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공평한 취업기회에 초점을 두어 채용한다. 자신이 성장한 지역사회에서 채무조정과 맞춤형 채무상담을 제공할 수 있도록 경상권·전라권·충청권·강원권의 지역인재를 12명 채용한다.

아울러 장애인 2명과 보훈대상자 4명 채용의 제한경쟁을 통해 사회적 약자에게 열린 채용 기회를 제공하여 공익법인으로서 사회적 책임도 적극 이행한다는 방침이다.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의 상황을 진심으로 이해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서민금융지원제도를 성실하게 이용한 자를 우대해 채용할 계획이다.

이계문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위기에 몰리고 있는 서민들의 채무해결과 신용회복 상담자로 고객의 입장에서 진정성 있게 다가가는 자세가 매우 중요하다”며 “가슴 따뜻한 인재에게 더욱 많은 기회를 부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용회복위원회는 서류전형부터 최종 면접전형까지 채용 전 과정에 걸쳐 학교·연령·성별 등의 차별 문턱이 없는 ‘블라인드 채용’을 실시하여 공정한 채용문화 확산에 기여한다.

입사지원은 채용사이트를 통해 이달 18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지원 가능하며 세부적인 채용절차는 신용회복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