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LPGA 미국 여자 프로골프

LPGA 투어 8월에는 재개될까…연말 시상도 없을 듯(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올해 퀄리파잉시리즈·월요 예선 폐지, 신인 자격도 1년 더 유지

연합뉴스

LPGA 투어
[LPGA투어 홈페이지 캡처.재배포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동찬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때문에 2월 이후 중단된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2020시즌 부문별 시상을 하지 않을 가능성이 커졌다.

LPGA 투어는 21일(한국시간)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이번 시즌에 대한 시상은 없을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

LPGA의 주요 수상 부문은 올해의 선수, 신인상, 최저타수상 등이다.

또 LPGA 투어는 2020시즌 선수들의 출전 자격을 2021시즌에도 유지하도록 하고 다음 시즌 출전 자격을 부여하는 큐 시리즈 올해 대회를 열지 않기로 했다.

올해 신인들은 2021시즌에도 신인 자격을 유지하게 되고, 2020시즌 남은 대회 월요 예선도 폐지했다.

LPGA 투어는 올해 1월부터 2월까지 4개 대회만 마쳤고 이후로는 코로나19로 인해 대회를 열지 못하고 있다.

10월 2일부터 미국 미시간주에서 열릴 예정이던 마이어 클래식이 이날 취소되는 등 총 10개 대회가 취소됐다.

원래 33개 대회가 열리기로 되어 있었으나 이제 더 이상의 취소가 나오지 않아야 23개 대회를 치를 수 있다.

현재 일정대로라면 7월 23일 미국 오하이오주에서 개막하는 마라톤 클래식으로 시즌을 재개하게 된다.

그러나 마라톤 클래식이 열리는 오하이오주에서는 아직 많은 사람이 모이는 야외 행사를 금지하고 있다는 점이 변수다.

마라톤 클래식 대회 관계자는 최근 미국 골프채널과 인터뷰에서 "무관중 경기로는 대회를 열기 어렵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

연합뉴스

마이크 완 LPGA 투어 커미셔너
[AFP=연합뉴스]



만일 마라톤 클래식이 취소되면 다음 일정은 8월로 넘어가는데 이때는 에비앙 챔피언십, 스코틀랜드오픈, 브리티시오픈 등 프랑스와 영국에서 열리는 대회들이 기다리고 있다.

마이크 완 LPGA 투어 커미셔너는 21일 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ESPN과 인터뷰에서 "현재로서는 미국과 유럽의 출입국 절차가 까다롭기 때문에 대회를 정상적으로 할 수 있을지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완 커미셔너는 "8월에도 영국, 프랑스에 입국이 코로나19 때문에 순조롭지 못할 경우 그곳에서 대회를 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우려했다.

유럽 대회들마저 날아가면 그다음 대회는 8월 28일에 개막하는 월마트 NW 아칸소 챔피언십이다.

이후 10월 초까지 미국 대회가 이어지고, 10월 중순부터는 한국, 중국, 대만, 일본 등 아시아 국가들에서 대회가 열린다.

아시아 대회 역시 코로나19로 인한 출입국 절차가 대회 개최의 변수가 될 전망이다.

emailid@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