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제93회 아카데미, 코로나로 내년 시상식 연기 고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로스앤젤레스=AP/뉴시스]아카데미 시상식을 독점 중계하는 미국 ABC 방송 관계자는 8일(현지시간) 오는 2월9일 열리는 아카데미 시상식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진행자 없이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지난해 2월4일 제91회 아카데미상 시상식 당시의 오스카상 모습. 2020.01.09.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내년 2월 28일 열릴 예정이던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개최 연기를 고려 중이라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19일(현지시간) 미국 매체 버라이어티 등 외신들은 아카데미상을 주최하는 미국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가 내년 시상식 연기를 고려하고 있다고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이 문제에 정통한 한 소식통은 버라이어티 측에 "아카데미 시상식이 연기될 것 같다"면서도 "세부 사항이 아직 논의되거나 회원들에게 공식적으로 제안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지난 4월 아카데미상 이사회는 내년 시상식에 국한해 극장이 아닌 온라인에서 먼저 공개된 영화도 출품이 가능하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그간 아카데미는 '로스앤젤레스(LA) 내 상업 영화관에서 7일 이상 상영된 영화만 출품할 수 있다'는 자격 조건을 고수해왔다. 하지만 코로나 사태로 영화관들이 문을 닫자 예외를 뒀다.

데이비드 루빈 아카데미 회장은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이 우리의 수상 자격 규칙에 예외를 불가피하게 만들어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now@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