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민주 원내대표 경선 D-1…후보들 토론회서 초선 표심 공략

연합뉴스 이유미
원문보기

민주 원내대표 경선 D-1…후보들 토론회서 초선 표심 공략

서울맑음 / 11.1 °
[그래픽]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주요 출마자 프로필(서울=연합뉴스) 장예진 기자 = 더불어민주당 21대 국회 첫 원내사령탑 경선이 4선 김태년·정성호 의원과 3선 전해철 의원의 '3파전'으로 치러지게 됐다. 
    민주당은 27일부터 원내대표 경선 후보 등록을 시작했다. 후보 등록은 28일 마무리된다. jin34@yna.co.kr

[그래픽]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주요 출마자 프로필
(서울=연합뉴스) 장예진 기자 = 더불어민주당 21대 국회 첫 원내사령탑 경선이 4선 김태년·정성호 의원과 3선 전해철 의원의 '3파전'으로 치러지게 됐다. 민주당은 27일부터 원내대표 경선 후보 등록을 시작했다. 후보 등록은 28일 마무리된다. jin34@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6일 오전 10시 국회에서 21대 국회 초선 당선인들을 대상으로 원내대표 후보자 합동 토론회를 개최한다.

김태년·전해철·정성호(기호순) 의원은 토론회에서 집권여당 1기 원내대표 후보로서의 포부와 비전, 당·정·청 관계 수립에 대한 견해를 밝힐 예정이다.

또한 초선 당선인들과 질의응답을 통해 구체적인 정책 검증의 시간을 갖는다.

토론회는 고용진 의원이 사회를 맡았으며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된다.

원내대표 경선을 하루 앞두고 열리는 이번 토론회는 전체 당선인(163명)의 41.7%(68명)를 차지하는 초선의 막판 표심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yumi@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