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대주자' 김성표, 2경기 연속 도루…'뛰는 야구' 시험하는 삼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빠른 발로 속도 높이기…2차례 연습경기서 도루 6개로 1위 달려

연합뉴스

삼성 라이온즈 김성표
[삼성 라이온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하남직 기자 =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가 연습경기에서 '뛰는 야구'를 시험하고 있다.

2차례 치른 연습경기에서 삼성은 도루 6개를 성공했다. 10개 구단 중 가장 높은 수치다.

허삼영 삼성 감독은 "우리 팀은 거포가 상대적으로 적다. 장타가 나오지 않아도 득점할 방법은 찾아야 한다"고 했다.

도루는 삼성이 찾아낸 '득점력을 높이는 방법'이다.

특히 대주자 요원 김성표의 발견은 2020년 봄, 삼성의 큰 수확이다.

김성표는 21일 KIA 타이거즈와의 연습경기에서 8회 구자욱의 대주자로 출전해 2루를 훔쳤다. 23일에도 8회 김동엽의 대주자로 나와 롯데 자이언츠 배터리를 흔들며 2루 도루에 성공했다.

김성표는 21일과 23일, 도루를 성공한 뒤 득점까지 했다.

2013년 입단한 김성표는 아직 1군 경기에 출전한 적이 없다. 하지만 2020년 빠른 발과 뛰어난 수비를 무기로 1군 진입을 노린다.

물론 그의 꿈은 대주자, 대수비에 머물지 않는다. 그는 기회를 잡은 뒤에 주전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연합뉴스

살라디노, 3루에서 세이프
4월 21일 오후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KBO리그 연습경기 삼성 라이온즈와 KIA 타이거즈전에서 삼성 4번 타자 살라디노가 4회 초 1사 후 중견수를 넘기는 3루타를 날리고 3루에서 KIA 장영석의 태그에 앞서 세이프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김성표는 자체 평가전을 치르던 중에 "입단할 때에는 '수비를 예쁘게 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수비만 잘해서는 프로에서 살아남을 수 없는 걸 안다. 그래서 주루와 타격 훈련도 정말 열심히 했다"며 "'타격에도 소질은 있지만, 힘이 부족해서 힘들다'는 말도 들었다. 그러나 나는 홈런을 치는 타자가 아니다. 정확한 타격으로 안타를 만들 수 있다"고 당차게 말했다.

삼성은 총 6차례 연습경기를 치른다. 주전 선수들의 경기 감각을 키우는 데 주력할 시점이라, 김성표가 타석에 설 기회는 많지 않다. 김성표는 2차례 연습경기에서 1타수 무안타에 그쳤다.

하지만 도루 2개를 성공하며 '1군 진입' 가능성을 키웠다. 내·외야 수비를 모두 소화하는 능력도 가점 대상이다.

삼성은 '속도'로 부족한 장타력을 메우고자 한다. 김성표는 빠른 발로 삼성의 속도를 더 높인다.

jiks79@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