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롯데 나종덕 '투수 겸업'…NC 2군전 '무사사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현세 기자] 롯데 자이언츠 포수 나종덕이 마운드 위로 올랐다.

나종덕은 22일 김해 롯데상동야구장에서 NC 다이노스 2군과 연습경기 4회 초 구원 등판했다. 2이닝 동안 3피안타(1피홈런) 2탈삼진 2실점을 기록했다. 안정적으로 던져 사사구도 없었다. 구속은 최고 142km/h까지 나왔다.

투수를 겸업시키는 계획이다. 일회성 등판은 아니다. 롯데 관계자는 "2개월 간 준비해 왔다"며 "왼쪽 팔목 유구골이 다쳐 재활하고 있지만, 재활 운동을 해 가며 겸업 능력을 확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가지고 있는 장점 중 강한 어깨를 활용할 수 있으리라 봤다"고 덧붙였다. 그동안 포수로서 강견을 발휘해 왔으니 해당 사실은 익히 알려져 있기도 하다. 더구나 포수 포지션에서 저하돼 있는 자신감 회복도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나종덕은 구단을 통해 "재활은 코치님들과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며 "현재 몸 상태는 70% 정도 회복됐고, 투구나 타격하는 데 무리는 없다"고 말했다. 투수와 달리 아직 포수 수비 훈련까지 소화는 어려울 수 있는 상황이다.

나종덕은 또 "다른 팀과 경기에서 투구는 처음 해 봤는데, 바람이 너무 많이 불어 투구하는 것이 힘들었다"며 "그렇지만 변화구나 제구 등 연습했던 대로 잘 던진 것 같아 만족한다"고 말했다. 성민규 단장은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다 "무난한 데뷔전"이라 썼다.

kkachi@xportsnews.com / 사진=롯데 자이언츠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