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SBS 언론사 이미지

트럼프, 김정은 건강 이상설에 "모른다…잘 있길 바란다"

SBS 정준형 기자(goodjung@sbs.co.kr)
원문보기

트럼프, 김정은 건강 이상설에 "모른다…잘 있길 바란다"

속보
LG엔솔, 벤츠에 2조원 규모 전기차 배터리 공급계약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건강 이상설과 관련해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가진 코로나19 브리핑에서 김정은 위원장 건강 이상설과 관련한 질문에 "모른다"면서, "김 위원장이 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어 "김 위원장과 아주 좋은 관계를 가져왔다"면서 "만약 다른 사람이 이 위치에 있었다면 지금 북한과 전쟁을 하고 있었을 것"이라고 전에도 여러번 했던 주장을 되풀이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북한과 전쟁 중이 아니고 전쟁에 가깝지도 않다"며 "김정은에게 단지 행운을 빈다고 말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김 위원장 건강 이상설을 보도한 CNN 방송 내용과 관련해 "아무도 그것을 확인하지 않았다"며, "CNN이 보도를 내놓을 때 그것에 너무 많이 신뢰를 두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CNN 방송은 앞서 미국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김 위원장이 수술 후 심각한 위험에 빠진 상태라는 정보를 미국 정부가 주시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에 대해 한국 정부는 현재까지 북한 내부에 특이 동향이 발견되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정준형 기자(goodjung@sbs.co.kr)

▶ [구독 이벤트] SBS뉴스 구독하고 선물 받아가세요!
▶ [SBS 국민의 선택] 21대 총선 결과 보기
▶ 코로나19 속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