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손흥민, 군사훈련 입소 비공개 "코로나 방지 위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손흥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흥민(28·토트넘)이 기초군사훈련 입소를 비공개로 진행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서다.

매니지먼트사인 손앤풋볼리미티드는 10일 손흥민 페이스북에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인원이 모이는 행사를 자제하는 것이 필요하고, 정부의 코로나19 대응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비공개 입소를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2018년 아시안게임 금메달로 병역혜택을 받은 손흥민은 20일 제주도의 해병대 9여단 훈련소에 입소해 3주간 기초군사훈련을 받을 예정이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에이스로 활약 중인 손흥민의 입소 소식에 국내는 물론 해외 언론들도 큰 관심을 보였다.

중앙일보

블리처리포트가 손흥민이 축구대표팀 유니폼과 군복을 입은 모습을 합성한 사진. [사진 블리처리포트 인스타그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에 손앤풋볼리미티드는 “입소 소식 이후 선수의 모습을 직접 보기 위해 현장 방문이 가능한지 팬 여러분과 취재진의 문의가 있었다. 팬 여러분과 취재진의 안전을 고려하고 추가 피해를 미연에 방지 위해 내린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또 손앤풋볼리미티드는 “코로나19 관련 피해와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팬 여러분과 취재진의 현장 방문은 자제해주시길 거듭 부탁드린다. 손흥민 선수는 병역 이행을 위해 성실히 훈련받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린 기자 rpark7@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