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남이섬, 코로나19 극복 위한 청년창업가 상생프로젝트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4월 11일부터 26일까지 매주말 ‘감성장터’ 운영…관련 비용 ‘전액 지원’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남이섬이 근화동 396창업센터, 청년창업가협회 강원지회, 기업사회협동조합, 한복남 등과 함께 ‘코로나19 극복 상생 프로젝트(이하 상생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상생 프로젝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청년창업가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오는 11일부터 26일까지 매주 토, 일 남이섬 중앙 산딸나무길에서 진행된다. 또 청년 창업가들의 수공예품 전시·판매와 간단한 체험 부스 설치, 다양한 먹거리를 비롯한 셀프 BBQ, 핑거푸드, 음료 등의 먹거리가 마련돼 방문객들이 봄 분위기를 만끽하도록 했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남이섬은 상생 프로젝트를 위해 약 30여개 부스를 무상지원하고 청년 음악인의 공연을 위한 무대 설치와 기타 비용을 지원하기로 했다.

전명준 남이섬 대표는 "앞으로도 남이섬은 지역 소상공인과 청년들에게 언제든 열려있는 곳으로 추억과 낭만을 함께할 것“이라며 ”남이섬을 주무대로 삼아 청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상생 협력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이섬은 코로나19에 대비하여 실내외 시설물을 수시로 방역하는 동시에 열감지 카메라와 온도측정기를 선착장 입구에 배치했다. 또한 행사장 곳곳에 손세정제 비치 및 참가자 전원 마스크 착용 안내, 부스간 거리는 2m 이상으로 유지하는 등 안전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춘천)박범천 기자 achates@ajunews.com

박범천 achates@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