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아세안+3 화상 정상회의 14일 개최…코로나19 대응 협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코로나19 극복 위한 국제적 연대와 협력 더욱 공고해질 것으로 보여

이투데이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해 11월 방콕 임팩트 포럼에서 열린 아세안+3 정상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중국·일본 3국과 아세안 국가 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아세안+3 화상 정상회의가 14일 개최된다.

9일 베트남 외교부에 따르면 응우옌 꾸옥 중 베트남 외교부 차관은 기자회견에서 “아세안 외교장관들이 14일 아세안 특별 정상회의와 아세안+3 특별 정상회의를 화상으로 개최하는 데 합의했다”고 밝혔다.

14일 오전에는 아세안 화상 정상회의가, 오후에는 아세안+3 화상 정상회의가 각각 열릴 것으로 전해졌다.

중 차관에 따르면 이번 아세안 특별 정상회의와 아세안+3 특별 정상회의에서는 코로나19에 대응하는 공동 성명이 각각 채택될 예정이다.

우리 정부는 그동안 아세안 국가와의 코로나19 공동대응 방안을 논의하고자 아세안+3 화상정상회의를 추진해왔다.

이번 회의가 열리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국제적 연대와 협력이 더욱 공고해질 전망이다. 지난달 26일 주요 20개국(G20) 특별화상정상회의에서도 코로나19라는 공동의 위협에 대항해 연대한다는 내용의 공동성명문이 채택된 바 있다.

[이투데이/김유진 기자(eugene@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