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9398860 0142020040959398860 01 0103001 6.1.7-RELEASE 14 파이낸셜뉴스 0 false true true false 1586424416000 1586424424000 related

“총선에 대통령 개입”…미래통합당, 청와대 해명 요구

글자크기
송재호 “4·3 추념식에 참석 배·보상 발언, 내가 요구한 것“
제주선대위, 진상조사 의혹 규명·민주당에 후보제명 촉구


파이낸셜뉴스

미래통합당 경제살리기·도민통합 제주 선거대책위원회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주=좌승훈 기자] 미래통합당 제주선대위는 9일 제주시갑 선거구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송재호 후보가 거리유세에서 문재인 대통령에게 4.3추념식에 참석해 배·보상과 4.3특별법 개정을 약속해달라고 사전에 요청했다는 취지의 연설을 한 데 대해 성명을 내고 "청와대는 송 후보 망언에 대해 해명하고, 민주당은 송 후보를 제명하라"고 촉구했다.

제주선대위는 "송 후보의 발언대로라면 본인의 당선을 위해 대통령이 제주를 방문했고, 4.3 특별법 개정을 약속했다는 주장"이라며 "4·3의 완전한 해결을 바라는 희생자와 유족들의 가슴에 비수를 꽂는 차마 입에 담을 수 없는 망언이 아닐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현 상황에서 송 후보의 망언은 허위사실 유포이거나, 문 대통령의 선거 개입 둘 중 하나임이 명백하다"고 주장했다.

제주선대위는 "송 후보의 발언을 액면 그대로 받아들이기는 어렵지만, 만약 사실이라면 문 대통령이 선거에 개입한 정황이 분명하고, 선거 중립 의무를 위반한 문 대통령은 명백한 공직선거법을 위반한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또 "당선을 위해 대통령 마케팅 일환으로 송 후보가 허위사실을 유포한 것이라면 이 역시 공직선거법을 정면으로 위반한 것“이라며 ”설령 당선된다 하더라도, 당선 무효가 될 수 있는 엄중한 사안"이라고 꼬집었다.

아울러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경제 침체로 온 국민이 어려움을 참아내고 있는 마당에 대통령의 선거 개입은 있을 수도 없고, 있어서도 안된다"며 "이에 대해 청와대가 명확한 해명을 해야 하며, 민주당도 송 후보를 제명하는 것만이 들끓는 국민적 여론 악화를 수습할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고 밝혔다.

제주선대위는 "선관위와 수사기관 역시 송 후보의 발언의 진상에 대해 즉각 조사에 착수하고, 대통령 선거 개입 의혹에 대해 국민들에게 낱낱이 밝혀 줄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어 "송 후보의 허위 사실 유포는 공명한 선거로 유권자의 선택을 받아야 할 후보 자격을 이미 상실했다"면서 "송 후보는 즉각 자진사퇴 하는 길 만이 역사의 죄인이 되지 않는 길"이라고 지적했다.

제주선대위는 아울러 이번 사안에 대해 "중앙당에 대통령 선거 개입 의혹에 대해 진상조사단 구성을 제안하고, 관련 의혹 규명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jpen21@fnnews.com 좌승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