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이슈 총선 이모저모

[총선 D-6] 김부겸 "대학 등록금 20% 환급 정부에 요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대학 상반기 등록금 반환하라'
(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4월 6일 오전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학가 재난시국선언 기자회견에 참석한 전국대학학생회네트워크 소속 학생들이 손팻말을 들고 있다. 전대넷은 자체 조사에서 학생들의 원격강의 만족도가 6.8%에 불과하다고 주장하며 등록금 반환 등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scape@yna.co.kr (끝)



(대구=연합뉴스) 이덕기 기자 =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대구경북선거대책위원장은 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대학(원)생들의 학업에 차질이 발생한 만큼 1학기 등록금 20% 환급을 정부에 요청하겠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언론에 배포한 보도자료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위기상황 극복에 온 국민이 동참하고 있는 만큼 대학도 학생과 학부모의 짐을 덜어주는 데 함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대학의 핵심 시설은 강의실과 도서관인데 강의실 이용은 온라인 강의로 대체될 수 있다고 하더라도 도서관 이용은 대체할 방법이 없는 실정이다"고 강조했다.

그는 "1학기 등록금을 20%(100만원 한도) 환급할 경우 대략 1조1천700억원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당과 정부에 강력히 요청해서 학생과 학부모의 짐을 덜어드리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는 최근 등록금 일부 반환 논의에 들어갔지만, 대교협 회장단이 10년여간 계속된 등록금 동결과 재정난 등을 이유로 난색을 표한 것으로 전해졌다.

duc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