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포르쉐, 신형 카이엔 쿠페 국내 출시…가격은 1억1360만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포르쉐코리아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신형 카이엔 쿠페 모델을 9일 국내 공식 출시하며 인기 모델 카이엔의 라인업을 강화한다.


신형 카이엔 쿠페는 역동적인 라인과 커스텀 디자인 요소로 기존 카이엔과 차별화했다. 다만 강력한 드라이브, 혁신적인 섀시 시스템, 디지털화된 디스플레이 및 운영 콘셉트, 광범위한 연결성 등 3세대 카이엔의 혁신 기술은 그대로 반영했다.


6기통 3ℓ 터보차저 엔진을 탑재한 카이엔 쿠페는 최고 출력 340마력, 최대 토크 45.9kg?m를 발휘한다. 기본 사양의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6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43km/h에 달한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형 카이엔 쿠페는 날렵한 루프 라인과 함께 역동적인 모습으로 세그먼트에서 가장 스포티한 디자인의 모델로 출시된다. 후면부의 독특한 라인과 어댑티브 리어 스포일러, 2개의 개별 시트로 구성된 뒷좌석, 그리고 2개의 다른 루프 콘셉트가 특징이다.


신형 카이엔 쿠페에 적용된 포르쉐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PAA) 기술의 핵심인 루프 스포일러는 새로운 어댑티브 리어 스포일러와 매끄럽게 이어진다. 쿠페 실루엣에 조화롭게 통합된 스포일러는 90km/h 이상의 속도에서 135mm까지 확장되어 후륜의 접지력을 증가시키는 동시에 차량의 에어로 다이내믹을 극대화한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신형 카이엔 쿠페에는 면적 2.16㎡ 의 고정식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0.92㎡에 달하는 글래스는 탑승자에게 놀라운 공간감을 제공하고, 통합형 롤러 블라인드는 햇빛 노출과 추위를 차단한다.


카본 루프는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카본 루프는 세 개의 경량 스포츠 패키지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또한,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와 경량화된 22인치 GT 휠, 중앙에 클래식한 타탄 패턴을 적용한 패브릭 시트, 카본 및 알칸타라® 소재의 인테리어를 선택할 수 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넉넉한 공간 역시 신형 카이엔 쿠페의 특징이다. 통합형 헤드레스트가 장착되고, 8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앞 좌석의 새로운 스포츠 시트는 탁월한 편안함과 최적화된 측면 지지력을 제공한다. 트렁크 적재 용량은 625ℓ로 일상 생활에서도 실용적이며, 뒷좌석을 접으면 적재 용량은 1540ℓ까지 늘어난다.


포르쉐 신형 카이엔 쿠페의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1억1360만원이며, 4인승과 5인승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