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롯데 전병우·차재용↔추재현 트레이드 단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사진 = 롯데 자이언츠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문성대 기자 =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는 6일 내야수 전병우, 투수 차재용을 내주고 키움 히어로즈의 외야수 추재현을 받는 2대1 트레이드에 합의했다.

179㎝, 89㎏의 체격을 갖춘 추재현은 1999년생으로 2018년 신일고를 졸업하고 2차 3라운드로 키움에 입단했다. 좌투좌타의 외야수로 지난해 퓨처스리그 올스타에 선정됐을 만큼, 장타와 출루에 능하고 강견을 지닌 선수로 평가받는다.

성민규 단장은 "추재현은 고교 시절부터 두각을 나타낸 선수다. 3학년 시절에는 OPS 전체 1위를 차지할 정도로 타석에서의 생산능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뛰어난 볼넷/삼진 비율이 강점이다. 이번 트레이드는 현재보다 미래를 내다본 트레이드다"고 설명했다.

롯데는 이번 트레이드를 통해 젊은 외야수를 얻어 미래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좌완투수 차재용과 내야수 전병우는 각각 2015 신인드래프트 2차 2라운드와 3라운드에서 롯데에 지명됐다.

부천고를 졸업한 좌완투수 차재용은 통산 4시즌 동안 불펜투수로 16경기에 등판해 16이닝을 던져 승패없이 평균자책점 5.63을 기록했다.

개성고와 동아대를 나온 내야수 전병우는 통산 2시즌 동안 56경기에 출전해 117타수 29안타 3홈런 13타점 타율 0.248를 기록했다.

키움 김치현 단장은 "두 선수를 영입하게 돼 기쁘다. 차재용은 지금까지 구단에서 지켜봐온 투수로 재능이 상당히 많은 선수다. 전병우도 장타율과 출루율이 우수해 타선에서의 활용도가 높은 선수다. 새로운 환경이 두 선수의 성장에 도움을 줄 것이다. 모두 좋은 활약을 펼쳐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dmu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