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손흥민 ‘EPL 드림팀’ 선정…판데이크 ‘엄지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손흥민 [연합]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바르셀로나)에 이어 유럽 최고의 수비수로 손꼽히는 피르힐 판데이크(리버풀)도 손흥민(토트넘)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최정상급 선수로 주저없이 선택했다.

판데이크는 6일(한국시간) 리버풀 홈페이지를 통해 프리미어리그 선수로 구성된 ‘파이브 어 사이드 팀’(five-a-side team)의 명단을 공개했다.

‘파이브 어 사이드 팀’은 5인제 미니 축구팀을 말하는데 포지션별(골키퍼 1명·수비수 1명·미드필더 2명·공격수 1명)로 최고의 선수들을 일컫는다.

수비수로는 역대 처음으로 2018-2019 UEFA 올해의 선수로 선정됐던 판데이크는 프리미어리그에서 뛰는 포지션별 최고의 스타플레이어 5명을 선택했고, 손흥민이 당당히 포함됐다.

판데이크는 손흥민에 대해 “빠르고 강하다. 그래서 수비수를 지옥에 빠뜨린다”며 “손흥민은 왼발과 오른발을 가리지 않고 골 결정력이 뛰어나다”고 엄지를 치켜올렸다.

손흥민은 앞서 메시가 미국의 스포츠 트레이딩 카드 제조사인 톱스와 함께 2019-20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카드에 들어간 25명의 선수에 이름을 올리면서 이름값을 떨쳤다.

판데이크가 선정한 프리미어리그 ‘파이브 어 사이드 팀’은 1-2-1 포메이션을 기준으로 골키퍼 에데르송(맨체스터 시티), 수비수 에므리크 라포르트(맨체스터 시티), 미드필더 손흥민과 케빈 더브라위너(맨체스터 시티), 공격수 피에르 에므리크 오바메양(아스널)으로 구성됐다. 맨체스터 시티 선수가 무려 3명이나 포함됐다. 민성기 기자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