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신형 G80, BMW 5시리즈 강력한 라이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해외 매체, 성능·디자인에 호평

헤럴드경제

3세대 제네시스 G80 [제네시스 제공]


제네시스의 신형 세단 G80의 디자인과 성능이 해외 자동차 전문 매체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일부 매체에서는 BMW의 5시리즈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6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자동차 전문매체 로드앤트랙은 “신형 G80는 BMW 5시리즈의 강력한 라이벌”이라고 평가했다. 특히 “새로운 후륜구동 플랫폼과 3.5 터보 엔진이 즐거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오토블로그 역시 “G80은 경량화 소재를 적용해 이전보다 가벼워졌고 3.5터보는 최고출력 375마력으로 기존 3.3 터보 엔진보다 강력하다”고 소개했다. 글로벌 자동차전문 사이트 ‘모터1’은 “GV80를 통해 먼저 선보인 독창적인 외관을 세단 형태에 맞게 잘 해석해 적용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독일차가 장악한 고급 승용차 시장에서 신선하게 다가온다”며 프리미엄 브랜드 반열에 제네시스를 포함시켰다.

‘모터트렌드’는 “인테리어 품질은 어떤 경쟁 모델에도 뒤지지 않는다”며 특히 비상등과 시동 버튼이 대시보드 우드 트림에 적용된 방식에 대해 높게 평가했다.

카앤드라이버 역시 “새로운 G80는 존재감이 넘치고 실내가 고급스럽다”며 “특히 대시보드 디자인이 압도적”이라고 말했다.

‘로드앤트랙’은 “깔끔하고 단순한 디자인과 고급 소재로 인테리어를 크게 개선했다”며 현수교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 주제 ‘여백의 미’를 상세히 설명했다.

원호연 기자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