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9210887 0972020040159210887 06 0602001 6.1.7-RELEASE 97 스포츠투데이 0 false true true false 1585734716000 1585735206000 related

김재중, 日서도 비난 폭주…오늘(1일) 라디오 출연 취소 [종합]

글자크기
스포츠투데이

김재중 / 사진=NHK 라디오 공식 트위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가수 김재중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감염됐다는 만우절 농담으로 공분을 사고 있는 가운데 일본에서도 비난이 폭주하고 있다.

1일 김재중은 자신의 SNS에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됐다. 정부로부터, 주변으로부터 주의 받은 모든 것들을 무시한 채 생활한 저의 부주의였다"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개인의 행동이 사회 전체에 끼치는 영향이 얼마나 큰지 저로 인해 또 감염됐을 분들에게 미안한 마음뿐"이라며 "'나는 아니겠지'라는 마음으로 지내왔던 바보 같은 판단이 지금의 나를 만들어 버렸다. 한 병원에서 입원해있다. 많은 과거를 회상하며 감사함과 미안함이 맴돈다. 하고 싶은 이야기가 많고, 많은 사람들이 보고 싶다"고 적었다.

이에 한국과 일본의 팬들은 물론, 대중들까지 김재중을 걱정했지만, 이는 만우절 장난인 것으로 밝혀졌다. 그는 "현 시점의 경각심 마음에 새기자. 만우절 농담으로 상당히 지나치긴 했지만, 짧은 시간 안에 많은 분들이 걱정해 줬다"며 "이 글은 절대 만우절 장난이라 생각하지 않는다. 내 가족과 친구가 아프고 죽어가고 있다. 나를 지키는 일이 소중한 사람들을 지키는 것이라는 얘기를 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는 대중의 걱정을 분노로 바꿨다. 한국은 물론 김재중이 주로 활동하고 있는 일본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일본 또한 김재중의 '도 넘은 만우절 장난'을 기사로 빠르게 전했고, 해당 기사에는 "코로나19와 싸우고 있는 모든 사람. 희생자와 그 가족들을 전혀 생각하지 않는 행동이다", "이런 농담은 필요 없다. 실망했다", "김재중은 상당한 타격을 입게 될 것"이라는 댓글로 그의 행동을 비난했다.

김재중은 최근 일본에서 발표한 싱글로 현지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이날 NHK 라디오 '후루야 마사유키의 팝A'에 출연할 예정이었지만, 해당 라디오는 "재중 씨가 출연할 예정이었지만, 사정에 따라 오늘은 다른 내용의 라디오를 보내드린다"며 김재중의 출연 취소를 알렸다.

김재중은 TV 아사히 '뮤직 스테이션', NHK '다마키 고지 쇼', NHK 'The Covers 명곡 선거 2020' 등에 출연이 예정돼 있다.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ent@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