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검찰, ‘친문’ 민주당 김영배 후보 선거사무실 압수수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문재인정부 청와대에서 정책조정·민정비서관 등 역임

세계일보

서울 성북구청장 시절의 더불어민주당 김영배 후보. 연합뉴스


검찰이 당내 경선 경쟁 후보로부터 여론조사 조작 의혹으로 고소당한 더불어민주당 김영배 후보(서울 성북갑)의 선거사무실을 전격 압수수색했다.

서울북부지검은 1일 오전 서울 성북구에 있는 김 후보 선거사무실에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목격자들은 “압수물은 많지 않았고, 비교적 일찍 끝났다”고 전했다.

서울 성북구청장 출신인 김 후보는 문재인정부 청와대에서 정책조정비서관과 민정비서관을 지내 대표적인 ‘친문(친문재인)’ 인사로 분류된다. 4·15 총선을 앞두고 민주당 성북갑 지역구 후보 공천을 받는 과정에서 이 지역구의 현직 국회의원인 같은 당 유승희 의원과 경선을 한 끝에 공천장을 거머쥐었다.

하지만 경선이 끝난 뒤 유 의원은 김 후보와 선거캠프 관계자 등 4명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소했다. 유 의원 측은 고소장에서 “김 후보 측이 올해 2월 초 진행된 ‘공천 적합도 여론조사’에서 유리한 결과를 얻으려고 응답자들에게 연령이나 주소를 속이라고 지시했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 김 후보 선거사무실 관계자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검찰이 압수수색영장을 집행한 것은 사실”이라라며 “문제 될 것이 없으므로 수사에 협조하면서 진실을 밝히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태훈 기자 af103@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