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한림대춘천성심병원, ‘코로나19 확산’ 전화상담·처방 및 대리처방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


[뉴스웨이 안성렬 기자]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전화상담·처방과 대리처방을 운영하고 있다.

한림대춘천성심병원은 지난달 26일부터 전화상담·처방 및 대리처방을 시행해왔다. 3월 한 달간 전화상담·처방 건수는 454건에 달했으며 대리처방 건수는 1000건이 넘게 이뤄졌다.

전화상담·처방과 대리처방은 과거 병원 진료기록이 있는 만성질환자의 경우에만 받을 수 있다. 단순 반복 처방이나 단순 결과 상담이면서 의사의 판단에 따라 안정성이 확보되는 경우에 진행되고 있다. 대리처방을 받을 때는 ‘처방전 대리수령 신청서’와 구비서류(환자와 보호자 신분증, 관계증명서류)를 지참해야 한다.

한림대춘천성심병원은 현재 내분비내과, 소화기내과, 순환기내과, 신장내과, 호흡기내과, 혈액종양내과, 가정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 비뇨의학과, 산부인과, 소아청소년과, 신경과, 신경외과, 안과, 외과, 이비인후과, 정신건강의학과, 정형외과 총 18개 진료과에서 전화상담·처방 및 대리처방을 한시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재준 한림대춘천성심병원장은 “우리 병원은 코로나19 의심환자의 병원 내 유입을 철저히 막고 있으며 병원을 찾는 환자분들이 안전하게 진료받을 수 있는 곳이다”며 “코로나19 사태가 좀처럼 가라앉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감염병의 확산을 막고 외래진료가 불가능한 상황에 놓인 환자를 위해 전화 상담·처방 및 대리처방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민안심병원으로 지정받은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은 호흡기 환자와 호흡기 외 증상을 보이는 다양한 환자를 분리함으로써 일반 환자들이 코로나19에 감염될 걱정 없이 편하게 진료를 볼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전국 안성렬 기자 ansungy0647@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