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트럼프 "쏟아지는 사망자에 냉동 트럭에 시신 안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미국 뉴욕시 맨해튼에 있는 한 병원 주차장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숨진 시신을 보관하기 위한 냉동 트럭이 주차돼 있다. © 로이터=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한상희 기자 = 29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뉴욕주 퀸즈에 있는 엘머스트 병원의 모습을 묘사했다. 뉴욕주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가 가장 심각한 곳이다. 29일 하루에만 82명이 목숨을 잃었고, 지금까지 965명의 사망자가 나왔다. 이는 미국 전체 사망자(2475명)의 40%에 이르는 규모다.

CNN과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로즈가든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TV나 먼 나라에서 보던 일이 우리나라에서 벌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병원 밖 주차장에는 냉동 트럭이 일렬로 주차돼 있다. 쏟아지는 사망자에 병원 영안실이 부족해지자 임시 영안실로 쓰기 위한 차량들이다. 이 병원에서는 최근 24시간 동안 13명이 코로나19로 목숨을 잃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나는 지난 일주일 동안 TV에서 냉동 트럭 여러 대가 병원으로 들어오는 모습을 계속 지켜보고 있었다. 냉동트럭과 냉동트럭…. 시체가 너무 많아 처리하지 못해 트럭까지 동원됐기 때문"이라며 말을 잇지 못했다.

그는 "코로나19에 걸려 숨진 시체를 보관하기 위해 서 있는 트럭 행렬은 로즈가든만큼 길었다. 당신은 차량 안 검정색 가방을 보면 '틀림 없이 병원 보급품이겠지'라고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그 가방은 물건이 아니라 사람이다. 이런 일은 이전에 본 적 없다"고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병원 복도에도 시신 가방 여러 개가 세워져 있다고 말했지만, CNN 취재 결과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영안실을 가득 채우고도 밀려드는 시신을 감당하지 못해 일부는 냉장 트럭에 안치돼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기준 미국의 코로나19 확진자는 14만2004명, 사망자는 2484명이다. 확진자 수로는 발원지인 중국(8만1470명)보다 많다.

이런 가운데 이날 미 보건당국에서는 수백만명의 감염자와 10만명 넘는 사망자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경고도 나왔다.

앤서니 파우치 국립알레르기감염병연구소(NIAID) 소장은 29일 CNN에 출연해 "예측 모델에 따르면, 나는 사망자가 10만명에서 20만명 사이라고 말할 수 있다. 또한 수백만명의 환자가 생길 것"이라고 예상했다.
angela0204@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