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KBO, 최근 입국한 5개 구단 외인 15명에 '자가 격리' 지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입국한 LG 외국인 선수 타일러 윌슨(왼)-로베르토 라모스( LG 트윈스 제공)©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한국야구위원회(KBO)가 최근 입국한 5개 구단 외국인 선수들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2주간 자가 격리할 것을 지시했다.

KBO 관계자는 26일 "LG 트윈스(윌슨·켈리·라모스), 키움 히어로즈(브리검·요키시·모터), kt 위즈(쿠에바스·데스파이네·로하스), 한화 이글스(서폴드·벨·호잉), 삼성 라이온즈(라이블리·뷰캐넌·살라디노) 등 5개 구단 외국인 선수에게 2주간 자가격리하라는 방침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해당 선수는 총 15명으로 이들은 입국일로부터 14일간 집이나 숙소에서 자가격리한 뒤 훈련에 합류할 수 있다.

가장 먼저 들어온 선수는 LG의 윌슨으로 라모스, 켈리 등이 이후 23~25일에 입국했다.

이어 KT의 외국인 선수들은 23일, 삼성은 25일에 각각 한국에 도착했다.

이어 한화의 경우 25~26일에 입국했고, 26일에는 키움 외국인 선수 3명이 동반 입국했다.

각 구단들은 정부가 27일 0시부터 미국발 입국자의 검역을 강화, 2주간 자가 격리를 의무화하기로 함에 따라 조치가 취해지기 전에 외국인 선수들은 모두 한국으로 불러들였다.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선수들은 모두 음성 판정을 받은 바 있다.

한 구단 관계자는 "KBO로부터 이날 오후에 공문을 전달 받았다. 내부 논의 중이지만 일단 2주간 자가격리 수칙을 따라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내달 7일부터 진행 예정인 무관중 연습경기에서도 외국인 선수들의 초반 결정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alexei@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