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7 (금)

대구한의대 김예영 교수, 한국골프학회 '2019 우수 학술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사진제공=대구한의대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 시니어웰니스학부 김예영 교수(사진)가 한국골프학회에서 '2019 우수 학술상'을 수상했다.

김 교수가 발표한 논문은 '대학 골프선수와 일반학생 간의 8방향 균형능력과 척추 및 골반안정성 요인의 비교 분석'으로, 골프운동에 있어 척추 및 골반의 안정성이 중요한 요인이 된다는 사실을 밝힌 연구이다.

이번 연구에서는 골프 훈련이나 운동에 있어 척추 및 골반안정성과 관련한 변인들의 중요성을 최첨단 장비로 검증할 수 있었다.

연구 결과는 선수뿐만 아니라 골프 실력을 증대시키고자 하는 일반인에게도 인체의 균형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상기시킬 수 있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그동안 스포츠, 건강, 체력 등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운동생리학연구를 진행해온 김예영 교수는 지난 2016년, 2017년 2년 연속으로 한국스포츠개발원의 학술지인 체육과학연구 학술우수상을 수상한바 있으며, 스포츠서울 주관 2019 혁신한국인 & POWER KOREA 교육·연구부문 대상, 헤럴드경제와 코리아헤럴드 주최 2019 대한민국 뷰티·헬스산업 대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예영 교수는 “교육, 연구, 산학 등 모든 분야에서 능력을 인정받고 싶다.”면서“운동생리학 연구자로서 끊임없이 노력해 학술적 기여는 물론이고 대구한의대학교의 위상을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