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30 (월)

“SK텔레콤, 주가 하락 과도...5% 배당기대수익률 주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IBK투자증권 리포트

IBK투자증권이 23일 SK텔레콤(017670)에 대해 주가 하락이 과도하다고 판단하며 5%대 배당기대수익률을 주목할 만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0만원을 각각 유지했다.

김장원 연구원은 “경제와 시장 상황에 영향을 안 받는 산업과 기업은 없지만 통신산업은 다른 산업에 비해 영향을 덜 받는 수익구조”라며 “가입자의 증가 속도 가 더딜 뿐 갑자기 통신 사용을 중단하지 않고 개인이 비용을 최대한 줄였던 금융위기 시절에도 통신은 유지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올해 연초는 코로나바이러스 문제가 없더라도 가입자 마케팅이 약할 것으로 예상한 시기”라며 “5G 스마트폰 신모델이 출시된 3월 이후가 문제인데 가입자 성장 폭이 둔화되는 아쉬움은 비용 절감으로 일부 보상받을 수 있다”고 했다.

김 연구원은 “정상적이지 않은 영업환경에서 더디더라도 성장세가 지속할 5G와 효율성에 중점을 둔 비용 집행으로 안정적인 수익 흐름이 예상돼 전망을 유지할 수 있는 5%대 배당기대수익률은 초저금리 시대에 주목할 만하다”며 “성장성 못지 않게 안정성이 중요한 시기에 과도한 주가 하락으로 높아진 배당기대수익률 그리고 수요 침체에 의한 실물경제에 부정적 영향이 2분기까지 갈 가능성을 염두에 둔다면 비교적 안전자산으로 분류할 수 있는 투자 대 상”이라고 분석했다.

/이완기기자 kingear@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