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30 (월)

20% 할인 동대문구사랑상품권으로 코로나 극복 동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대문구, 1인 당 월 100만 원 한도 내 20% 할인 혜택(15% 구매할인, 5% 캐시백)... 매주 결제 대상 추첨 통해 경품 제공 이벤트…위축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 나눠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소비심리를 활성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사랑상품권인 동대문구사랑상품권의 사용을 적극적으로 장려한다.


구는 23일부터 7월31일까지 지역 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한 동대문구사랑상품권을 상품권액면가에서 15% 할인된 금액(1인 당 월 100만 원 한도)으로 자치구 합산 500억 원 소진 시까지 판매한다.


또 4월21일까지는 동대문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한 금액 중 5%를 현금으로 돌려주는 캐시백 행사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결제앱(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 당 1인 최대 5만 원 한도 내에서 적용되며, 행사 종료 후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경품 행사도 있다. 1만 원 이상의 금액을 상품권으로 결제하는 소비자를 무작위로 추첨해 5월3일까지 매주 총 350만 원 상당의 경품을 50여 명에게 지급한다. 1등(1명)에게는 200만 원 상당, 2등(2명)에게는 50만 원 상당, 3등(50명)에게는 1만 원 상당의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구는 기존에 동대문구사랑상품권을 10% 할인해 판매, 코로나19로 소비가 줄어 지역 경제가 타격을 받자 할인율을 상향한 것이다.


이에 따라 소비자가 받는 혜택이 크게 증가하여 동대문구사랑상품권 구매 및 사용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


동대문구사랑상품권은 거주지와 상관없이 누구나 본인 명의 핸드폰에 제로페이 모바일앱(비플 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 등)을 설치하면 어디서든 구매할 수 있어 편리하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