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스트소프트, `알캡처` 월간 사용자 500만명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이스트소프트(047560)는 지난 2월 화면 캡처 프로그램 `알캡처`의 월간 사용자 수(MAU)가 500만명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닐슨 코리안클릭에 따르면 알캡처의 지난 2월 MAU는 506만9920명으로, 이중 268만 명(52.99%)의 사용자가 사무직 직장인으로 확인됐다. 이는 지난 1월 고용노동통계조사에서 국내 사무직 종사자 전체가 약 592만명임을 고려했을 때 국내 사무직 직장인의 약 45%가 알캡처를 사용 중인 것으로 분석된다.

이스트소프트 관계자는 “최근 재택근무가 확산되면서 온라인상의 원활한 자료 공유, 커뮤니케이션 등을 위해 알캡처를 사용하는 직장인이 증가하면서 MAU가 500만명을 돌파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알캡처는 영역 지정, 스크롤 등 총 7개의 △다양한 캡처 옵션 △그리기 도구 △단축키 실행 △편집 툴 지정 △최근 캡처 목록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공유하고 싶은 화면 또는 문서를 `프린트 스크린(Print Screen, Prt Scr)` 키로 캡처한 뒤 그리기 도구로 중요한 부분을 강조해 메신저로 빠르게 전송할 수 있다. 또 파워포인트 등의 문서를 작성할 때 원하는 자료의 일부를 캡처해 사용함으로써 자료 수집 및 편집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일반적인 캡처 과정이 약 25초 가량 소요되는데 반해 알캡처는 3초로 단축해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며 “알캡처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 등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제품 다운로드 및 상세한 정보는 알툴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