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정부 "이번 주말 코로나19 중대 고비…외출 자제 당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브리핑하는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총괄조정관(보건복지부 차관)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부가 이번 주말이 코로나19 확산 방지의 고비가 될 것으로 보고 다중행사 참여 자제를 재차 당부했다.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총괄조정관(보건복지부 차관)은 2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이번 주말이 코로나19 추가 확산방지를 위해 중대한 고비가 될 것”이라며 “이번 주말 종교나 집회 등 다중행사의 참여를 자제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 총괄조정관은 “신천지교회 대구신도들의 검사 결과를 보면 밀폐된 환경에서 다수의 사람들이 모여 비말 전파가 일어날 수 있는 구호, 함성 등 행위를 지속적으로 하는 것이 대단히 위험하다는 것을 확인했다”면서 “코로나19 성공적 차단을 위해 국민 여러분들께서는 우선 개개인의 1차 방역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정부는 국민들이 가급적 자택에 머물며 최대한 외출과 이동을 자제하고 사람들 간의 접촉을 최소화해 줄 것을 요청했다. 밀폐된 장소에서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약속도 피해줄 것을 강조했다.

손 씻기와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하는 동시에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나타날 경우 등교나 출근을 하지 말고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서 휴식을 취하면서 3~4일간 경과를 관찰해야한다.

정현정기자 ia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