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KT, 갤S20 개통..전용색상 ‘레드’ 여성에게 인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갤럭시S20+ 사전예약자 절반이 여성..35%가 ‘레드’ 색상 선택

무선이어폰 보험 신규 출시, 5G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도 강화

유튜브 생중계 통해 ‘비대면’ 론칭행사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T(회장 황창규)가 27일부터 갤럭시 S20 사전개통을 시작했다. 27일 사전예약자 개통을 시작으로 3월 6일 공식 출시한다. 사전예약 기간은 3월 3일까지 연장됐고, 사전개통 기간은 3월 5일까지다.

KT가 20일부터 진행한 사전예약 접수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갤럭시 S20+ 모델 예약가입자의 절반이 여성 고객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작인 갤럭시 S10 5G에 비해 10%P 이상 높은 수준이다.

해당 모델은 예약가입자의 35%가 KT 전용 색상인 ‘아우라 레드’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개성을 중시하는 2030 고객의 비중이 60% 넘게 차지했다.

코로나19로 유튜브 라이브 론칭 행사로 대체

KT는 갤럭시 S20 출시를 기념해 26일 저녁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론칭 행사를 열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조치다. 론칭 행사의 진행을 맡은 BJ ‘엔조이커플’도 행사 시작에 앞서 “고객 여러분의 안전을 위해 유튜브 생중계로 갤럭시 S20 론칭 행사를 진행한다. 무거운 분위기 속에 잠시 쉬어 갈수 있는 방송으로 진행하겠다”라고 강조했다.

4천여 명의 시청자가 동시접속 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참여한 시청자에게는 갤럭시 북 플렉스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됐다. 특히 KT 공식 온라인몰 KT샵 사전예약 고객 중 초청을 받은 100명 전원에게는 삼성전자 정품 무선충전기가 제공됐다. KT는 추첨을 통해 참석자들에게 삼성 공기청정기 큐브, 안다즈 숙박이용권, 갤럭시 워치 등 다양한 경품을 선물했다.

추첨을 통해 경품 1등에 당첨된 고객 허지우(서울 관악구)씨는 신규 5G 요금제인 ‘슈퍼플랜 프리미엄 Plus’ 요금제 1년 지원을 선물 받았다. 허지우씨는 “KT 전용 레드 색상에 매료돼 사전예약 했는데, 1등 경품에 당첨돼 너무 기쁘다”며 “슈퍼체인지, 제휴카드 혜택 등 KT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해 알차게 사용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송에서는 갤럭시 S20 출시를 맞아 ‘레드(Red)’ 컨셉으로 리뉴얼 된 서울 광화문 KT스퀘어 ‘일상이상’에서 진행됐다. 일상이상은 ‘평범한 일상에서 발견하는 특별함’을 주제로 운영하는 5G 체험공간이다. 지난 12월 오픈 후 밀레니얼 세대에게 SNS 사진을 찍기 위한 명소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광고모델 블랙핑크 제니와 함께하는 SNS 프로모션 진행

KT는 전용컬러 아우라 레드 출시를 기념해 TV 광고 속 ‘제니 레드 따라하기’ SNS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업로드한 고객을 추첨해 갤럭시 S20+ 레드와 갤럭시 버즈+ 레드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며, 가장 잘 따라한 고객에게는 TV 광고 속 제니의 의상을 제공한다.

20일간 매일 인증샷을 올린 고객 선착순 25명(총 500명)에게는 아메리카노 쿠폰이 제공된다. 이 프로모션은 3월 2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하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