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김민아 아나운서, 코로나19 음성 판정 후 심경…‘아침&’ 방송 재개(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손진아 기자

JTBC 김민아 아나운서가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았다. 이후 그는 검사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졸인 마음을 토로하며 심경을 전했다.

김민아 아나운서는 지난 23일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진행된 ‘2020 LCK 스프링’ 경기 진행을 맡았으나 미열이 발생해 곧장 병원을 찾았다.

이후 그는 자신의 SNS를 통해 상황을 알렸다. 김민아 아나운서는 “37.5도를 조금 웃돌며 몸살 기운이 있었다“며 ”자의로 판단하면 안 된다는 생각으로 즉시 현장을 떠났다“고 밝히며 코로나19 검사 결과가 24일 저녁에 나온다고 덧붙였다.

매일경제

김민아 아나운서가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았다. 사진=김민아 아나운서 인스타그램


이에 JTBC 측은 즉각 대응에 나섰다. 24일 오전 방송예정이었던 ‘아침&’ 결방을 결정한 뒤 관계자 전원을 대상으로 자가격리 조치를 취했다. JTBC 관계자는 “방송사 특성상 내외부에 활동 및 접촉 범위가 넓어 피해를 막기 위한 부득이한 조치다”라고 설명했다.

소식이 알려진 이후 포털사이트에는 김민아 아나운서의 이름이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종일 오르내리는 등 그의 코로나19 검사 결과 여부에 관심이 쏠렸다. 김민아 아나운서는 결과가 나오자마자 SNS를 통해 결과를 공유했다.

그는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다”며 “검진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무척 괴로웠다. 조금의 증상에도 민감하게 반응해야 향후 문제가 없겠다 판단했던 건데, 이미 전파자가 된 듯 비난도 있었다”라고 심경을 털어놨다.

이어 “만일을 위해 즉시 공유할 것”이라고 밝힌 김민아 아나운서는 “판정과 별개로 대외 활동은 며칠 더 지켜보며 더욱 조심하겠다”라고 덧붙였다.

김민아 아나운서의 코로나19 음성 판정에 따라 ‘아침&’ 방송도 재개된다. ‘아침&’은 25일부터 정상 방송되며, 김민아 아나운서는 안전문제를 고려해 이번 주는 출연하지 않는다. jinaaa@mkculture.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