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8302232 0662020021958302232 08 0804001 6.1.11-RELEASE 66 경향게임스 0 false true false false 1582086758000 1582426543000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다시 시작하는 무림활극 #3] 이벤트 장비와 빠른 성장, 꼼꼼한 플레이 '중요'

글자크기

[지령 771호 기사]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이 지난 신규 시나리오 업데이트 이후 다채로운 이벤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월부터 이어지고 있는 28일 특별 출석 이벤트는 물론, 빛나는 영웅 무기 상자, 빛나는 영웅 장신구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는 2020 돌림판 주화 시즌1 이벤트로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다.

아울러 지난 13일엔 2020년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하며 특별한 2020 초콜릿 FESTA 이벤트를 개시하고 나섰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선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은 물론, 무공패, 무기, 장신구 등 게임 플레이를 원활하게 도울 다채로운 상품들을 얻을 수 있다.

물론, 이와 같은 이벤트를 완벽하게 즐기기 위해서 선행돼야 할 사항은 바로 신규 유저들의 빠른 성장에 달려있다.

경향게임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성장의 핵심은 퀘스트

최근 '블소 레볼루션'을 시작한 이용자들은 과거 서비스 초기보다 더욱 빠른 성장을 이룰 수 있다.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빠른 성장을 돕는 방편이 마련돼 있으며, 1주년 이벤트를 통해 제공한 각종 장신구를 통해 더욱 많은 경험치 획득 등의 혜택을 받기도 한다.

하지만 그럼에도 빠른 성장의 지름길이 성실한 퀘스트 수행에 있다는 점만은 변하지 않는다. 기본적인 사냥만으로 레벨업을 하는 것보다는, 메인 퀘스트를 비롯한 다양한 퀘스트의 병행이 발 빠른 성장으로 향하는 정도라고 볼 수 있다.

'블소 레볼루션'의 퀘스트는 크게 세 가지 종류로 나뉜다. 게임의 스토리를 음미할 수 있는 메인 퀘스트, 빠른 성장과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서브 퀘스트, 그리고 각 지역마다 존재하는 토벌 퀘스트가 그 주인공이다. 이중 주목할 부분은 바로 토벌 퀘스트에 있다. 메인 퀘스트와 서브 퀘스트의 경우 스토리를 이어가며 자연스레 클리어하게 되지만, 토벌 퀘스트는 직접 찾아내 수행하지 않을 경우 놓치고 지나가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 각각의 토벌 퀘스트들은 저마다 상당한 경험치 및 아이템 보상을 제공하니, 이를 놓치지 않는 꼼꼼한 플레이가 곧 빠른 성장으로 이어질 것이다.

경향게임스

▲ 각종 이벤트와 함께 시작한 유저는 강력한 장비로 초반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각종 이벤트와 함께 시작한 유저는 강력한 장비로 초반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

장비를 갖추고 전투력을 높이자

기본적은 레벨업을 이어가기 시작했다면 이젠 전투력을 높이는 부문에 눈길이 가기 시작할 것이다. 이 부분 또한 최근 '블소 레볼루션'을 시작한 이들에게는 각 부위별로 초반 플레이에 매우 강력한 장비들을 제공함에 따라 편안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하지만 그럼에도 장비를 통해 캐릭터를 강하게 만드는 방법은 꼭 숙지하고 성장해나가야만 한다. '블소 레볼루션'의 장비 아이템은 기본적으로 각 마을마다 존재하는 화로를 통해 다룰 수 있다. 각각의 화로에선 강화, 재련, 보패, 분해 등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으며, 이들을 효과적으로 다뤄야 효과적인 전투력 상승을 가져갈 수 있다. 특히, 이중 가장 기초라고 할 수 있는 강화의 경우 +5 수치까지는 안전한 강화가 가능하며, 이후 첫 번째 실패까지는 지속적인 강화 시도가 가능하다. 하지만 두 번째 실패부터는 더 이상 강화를 할 수 없으며, 거래소에도 아이템을 등재할 수 없으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외에도 재련을 통한 옵션 변경, 보패를 통한 캐릭터 능력치 강화, 분해를 통한 아이템 활용 등, 화로 활용이 곧 강해지기 위한 기초라고 볼 수 있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