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대구도 뚫렸다" 31번째 코로나19 확진자에 시민들 '술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동안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청정 지대였던 대구에서 61세 여성이 확진 판정을 받아 시민들이 불안해하고 있습니다.

대구시가 비상대응 체계에 돌입한 가운데 확진자가 발표된 이후 소셜미디어에는 불안감을 호소하는 글들이 잇따라 올라오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에서 코로나19 사태가 발생한 이후 처음으로 영남 지역에서 확진자가 발생했고 향후 사태 추이에 따라 지역사회 감염이 확산할지 몰라 크게 긴장하는 모습입니다.

누리꾼들은 "(대구가) 코로나바이러스 청정 지역이었는데 무너졌다", "(앞으로) 날씨가 좋아진다는데 집콕(집에만 머물기)해야 되나"는 등의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대구시의 발 빠른 대응을 요청하는 누리꾼도 있습니다.

일부 누리꾼은 "다음 달 초 방탄소년단(BTS) 등이 케이팝(K-Pop) 콘서트가 열리는데 콘서트를 강행할 건가?", "콘서트 강행을 비웃듯이 대구에서 확진자가…(발생했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대구시는 다음 달 8일 대구스타디움 주 경기장에서 케이팝 슈퍼콘서트를 개최합니다.

관람 예상 인원이 총 3만여 명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대구시는 최근 공연 연기를 검토했다가 계획대로 행사를 진행키로 했으나 확진자 발생에 따라 재검토해야 하는 상황에 부닥쳤습니다.

31번째 확진자가 지난 9, 16일 대구 남구 교회에서 예배에 참석했고, 지난 15일 동구 호텔 뷔페에서 식사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환자 이동 경로가 너무 넓다", "마스크 꼭 쓰고 다니자"는 소셜미디어 의견도 보였습니다.

현재 대구시는 지난 6일 교통사고를 당한 환자가 입원한 수성구 범어동 한방병원 등을 출입통제하고 대구에 파견된 질병관리본부(질본) 현장대응팀과 협의해 폐쇄 여부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대구시는 확진자의 정확한 감염경로, 상세한 이동 경로 등을 파악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질본 현장대응팀, 시 재난안전대책본부, 이동 경로상 지역 보건소가 긴밀히 협력해 적극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영규 기자(ykyou@sbs.co.kr)

▶ [뉴스레터] 데이터로 보는 뉴스의 맥락! 마부뉴스 구독해주세요!
▶ 코로나19 속보 한눈에 보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