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낙연 “임종석, 매력 있는 분으로 도움 줬으면…”

댓글 8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이낙연 전 국무총리는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에 대해 "대단히 잘 훈련되고 매력 있는 분이어서 도움을 줬으면 하는 것이 있다"고 24일 밝혔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오는 4월 치러질 21대 총선에서 종로 출마를 공식화한 이 전 총리는 이날 서울 종로구 창신골목시장을 방문한 뒤 기자들을 만나 "임 전 실장과는 간간이 통화한다"며 "(총선에 출마하라는) 당의 강력한 요구도 있었지만 본인의 선언도 있고 해서 여러 고민을 하는 것 같다. 농담 반 진담 반으로 '왜 그렇게 했어'라고 투정을 부린 적이 있다"고 말했다.

지난해 초 대통령 비서실장직에서 물러난 뒤 종로로 이사하면서 종로 출마 가능성이 점쳐졌던 임 전 실장은 같은 해 11월 "제도권 정치를 떠나겠다"며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그러나 더불어민주당은 임 전 실장의 총선 출마를 요구하고 있고, 이해찬 대표 역시 "모시려고 한다"고 말한 바 있다.

이 전 총리는 총선에 출사표를 던진 청와대 출신 인사들의 공천 문제와 관련해서는 "공천관리위원회를 중심으로 경쟁의 공정성과 당선 가능성을 조화롭게 판단할 것"이라고 답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의 종로 출마 가능성도 거론되는 가운데 누구와의 대결을 원하냐는 질문에 이 전 총리는 "제가 말씀드리는 건 제 분수를 넘는 일"이라며 답을 피했다.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