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코미디언 남보원, 폐렴으로 타계…‘넘버원’ 영면에 들다(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김노을 기자

원로 코미디언 남보원(본명 김덕용)이 타계했다. 향년 84세.

남보원은 21일 오후 3시 40분께 입원 치료 중이던 용산구 순천향대병원에서 세상을 떠났다. 장례식장은 삼성서울병원에 마련되며 장지는 남한산성에 있는 가족묘다.

대한민국방송코미디언협회에 따르면 남보원은 연초부터 건강 이상을 보였다. 생에 대한 의지로 치료와 퇴원을 반복하다가 그는 이날 결국 폐렴으로 사망했다.

매일경제

원로 코미디언 남보원(본명 김덕용)이 타계했다. 향년 84세. 사진=DB


남보원은 북한 평안남도 순천 출생으로 1963년 영화인협회가 주최한 ‘스타탄생 코미디’에서 1위로 입상하며 코미디언으로 데뷔했다. 안방극장 뿐만 아니라 극장까지 발을 넓혀 대중적 인기를 모았으며 오랜 시간 코미디언으로서 전성기를 누렸다.

생전에는 대한민국연예예술상 대상 화관문화훈장(2007), 대한민국 신창조인 대상 행복한사회만들기 부문(2015), 제7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은관문화훈장(2016) 등을 받으며 한국 대중예술문화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전파했다.

고인은 지난 2018년 6월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해 30년 넘게 매니저를 자처한 아내와 늦둥이 딸에 대한 각별한 마음을 드러냈다. 당시 그는 과거 건강이 좋지 않았던 때, 힘들었던 심경을 토로하기도 했다. 또한 먼저 세상을 떠난 故 백남봉과 절절한 우애를 전해 뭉클함을 자아냈다.

남보원의 발인은 오는 23일이다. sunset@mkculture.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