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큐렉소, 상·하지재활로봇, 2대 동시 판매 계약 체결

매일경제 김규리
원문보기

큐렉소, 상·하지재활로봇, 2대 동시 판매 계약 체결

속보
대통령실 "한미 안보 실무협의 가시적 성과 내년 전반기 돼야"
왼쪽부터 큐렉소의 하지재활로봇 `모닝워크`와  바이오닉의 상지재활로봇 `인모션`

왼쪽부터 큐렉소의 하지재활로봇 `모닝워크`와 바이오닉의 상지재활로봇 `인모션`


큐렉소는 서송재활요양병원과 재활로봇 '모닝워크'(Morning Walk) 및 '인모션'(InMotion) 제품 판매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앞서 회사는 지난 14일 캐나다 바이오닉사의 인모션 제품 수입허가를 획득한 바 있다.

큐렉소 관계자는 "이번 판매계약은 로봇재활 토털라인업 구축으로 이뤄낸 첫번째 성과물"이라며, "상지재활을 돕는 인모션 제품에 하지보행재활로봇 모닝워크를 더한 토탈 재활 솔루션은 판매망 구축 및 가속화에 시너지를 줄 것"으로 기대했다.

상지재활로봇 인모션은 상지마비 및 기능저하 환자를 위한 재활 훈련용 로봇으로 전세계 20여개국, 200여곳 이상의 병원에서 사용 중인 제품이다. 로봇이 환자와 상호작용으로 부족한 능력을 분석하고 치료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때문에 신경가소성을 높여 일반적인 재활치료보다 회복속도가 빠른 것이 특징이다.

'모닝워크'는 발판-안장형 구조로서 보행능력 회복을 위한 근육재건, 관절 운동기능 회복 등에 사용되는 로봇시스템이며 외골격형 로봇에 비해 평지, 계단 등의 다양한 보행훈련을 제공하고, 치료 준비시간이 짧다.

회사는 국내 허가 및 CE, FDA를 승인을 마친 후 국내뿐 아니라 해외 판매망 확보에도 힘을 쏟고있다. 현재 국내에서 모닝워크를 사용중인 병원은 이번에 추가 된 곳을 비롯해 총 12곳으로 확대됐다.

한편 서송재활요양병원은 올 3월 720병상 규모로 인천시 계양구에 개원 예정이다. 집중적인 재활이 필요한 아급성기 환자뿐만아니라 장기요양이 필요한 만성기 환자 및 노인성 질환자을 위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김규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