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무료 와이파이 확대" vs "52시간제 완화"…1호 공약 대결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총선을 꼭 3개월 남겨 놓고 오늘(15일) 민주당과 한국당이 나란히 제1호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민주당은 무료 와이파이 확대를, 한국당은 주 52시간제 완화를 내걸었습니다. 지지층을 확실히 잡겠다는 뜻이 읽힙니다.

김소현 기자입니다.

[기자]

민주당의 1호 공약 발표는 영화 패러디 영상으로 시작됐습니다.

[5G 빠르면 뭐 합니까. 돈 내야 빠른 거잖아요. 사과폰 우주폰 손에 쥐고 셀카만 찍을 순 없잖아요.]

민주당의 공약은 3년간 공공와이파이 5만 3000개를 전국에 깔아 가계 통신비를 줄여주겠단 건데, 특히 데이터를 많이 쓰는 20~30대를 공략한 겁니다.

[조정식/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 공공장소 어디서든 데이터 통신비 0원, '데빵시대'를 열겠단 것이…]

한국당은 문재인 정부 경제정책을 수정하겠단 걸 1호 공약으로 내걸었습니다.

정부가 추진 중인 탈원전 정책을 버리고 주52시간제도 완화하겠단 겁니다.

나랏빚을 줄이겠다는 것도 정부 비판층을 결집하려는 공약입니다.

[김종석/자유한국당 민생정책 공약개발단장 : 현 정권의 경제정책은 F입니다. 낙제입니다.]

한국당은 당초 '공수처 폐지'를 1호 공약으로 내걸었는데, 오늘은 그게 1호 공약은 아니었다고 번복했습니다.

정의당은 오늘 2호 공약을 내놨습니다.

전세기간을 늘려 9년간 거주권을 보장하고, 혼자 사는 청년에게 월 20만 원의 보조금을 주겠다는 겁니다.

스무 살이 되면 현금 3000만 원을 주겠다는 1호 공약에 이어 젊은 표심을 자극하겠다는 뜻이 뚜렷한 공약입니다.

(영상디자인 : 황선미)

김소현 기자 , 박세준, 장후원, 황현우, 이지혜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