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중기부, '존경받는 기업인'과 송년 행사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성과공유 앞장선 기업인에 감사·격려 메시지 전달

중소벤처기업부는 16일 대전 성심당에서 기업의 성과를 직원과 공유하는 데 앞장서는 ’존경받는 기업인‘ 26명과 직원을 초청해 송년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존경받는 기업인과 각 업체 직원이 한자리에 모여 성과 공유를 위한 그동안의 노력을 서로 격려하고, 각오를 새롭게 다지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기업인의 과거 영상을 보며 지난 시절을 회상하고, 직원들이 감사 인사를 전달하며, 미래 소망을 다짐한 뒤 만찬을 가졌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기부는 기업과 근로자의 성과공유 우수사례를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존경받는 기업인’을 매년 선정하고 있다. 존경받는 기업인을 포함한 성과공유 기업이 정부 정책 참여 시 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경영성과급에 대한 세제 혜택을 부여하며 성과공유 문화 확산을 꾀하고 있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근로자와 함께 성장하는 경영철학을 실천하는 존경받는 기업인이야말로 나눔 경영의 표본”이라며 “존경받는 기업인들과 소셜네트워크(SNS)를 통해 수시로 소통하고, 때로는 직접 해당 기업을 찾아 성과공유 우수사례를 확인하는 등 ’같이‘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중기부는 존경받는 기업인들을 서로 연결해 대한민국이 더 강한 힘을 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연결자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수연 기자 syoh@ajunews.com

오수연 syoh@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