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우리동네 지역전문가] 편리함 돋보이는 ‘잠실 생활권’, 그 중심에 있는 ‘송파구 잠실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잠실’은 송파 지역 내에서 생활 편의성이 돋보이는 지역이다. 특히 잠실역 역세권을 중심으로 형성된 ‘잠실 생활권’은 잠실의 자랑이자 잠실이 꾸준한 인기를 보이는 이유다. ‘송파구 잠실동’은 이러한 잠실 생활권을 가장 가까이서 누리는 지역 중 하나다.

기존 잠실역과 대형 쇼핑 시설에 더해 2000년대 초반 석촌호수 명소화 사업이 진행되면서 지금의 완성형 잠실 생활권이 형성됐다. 잠실동 지역전문가 스마트공인중개사사무소의 김귀수 대표는 “잠실동은 서울 지역 내에서도 쇼핑∙문화 시설과 교통의 중심으로 손꼽히는 지역이다. 또한, 녹지와 호수가 어우러진 석촌호수를 품은 곳으로 다른 강남권과 차별화된 매력을 지닌 곳이다”라고 전했다.

◆ 서울시 교통∙쇼핑∙문화 시설의 요충지 ‘송파구 잠실동’

매일경제

△잠실동 일대 [이미지 = 국토정보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잠실 생활권의 중심을 이루는 건 단연 대형 복합쇼핑단지다. 실제 잠실역을 중심으로 ▲롯데백화점 ▲제2롯데월드몰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등 다양한 상업시설이 대거 밀집돼 있다. 잠실동 지역전문가 스마트공인중개사사무소의 한 관계자에 따르면 석촌호수 뒤편에 자리한 소위 ‘송리단길’으로 불리는 상권까지 모두 잠실동의 생활 편의성을 높이는 요소다.

잠실 생활권의 또다른 주축은 풍부한 교통망이다. 잠실동은 지하철 2∙8∙9호선이 지나는 트리플 역세권 지역이며, 그중 서울 3대 핵심 노선 2∙9호선이 지난다. 광역버스터미널이 자리한 광역 교통의 요충이며, 이용 가능한 버스 노선만 145여 개에 달해 서울 지역 어디로든 이동이 편리하다.

한편, 한강변에 위치한 잠실동은 도로 교통 또한 발달했다. 실제 올림픽대교와 동부간선도로 진∙출입이 용이하며, 잠실대교와 청담대교가 가까이 자리해 차량 이용 시 강북∙강남으로 이동이 쉽고 빠르다.

◆ ‘갤러리아팰리스’, 잠실동의 풍부한 인프라 가까이서 누리는 단지

매일경제

△갤러리아팰리스 [이미지 = 네이버 로드뷰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송파구 잠실동에 위치한 ‘갤러리아팰리스’는 잠실 생활권의 중심부에 위치해 해당 생활 인프라를 공유하는 주상복합 단지다. 해당 단지는 지하철 2∙8호선 잠실역이 도보 6분 거리에 자리한 역세권 단지이며, 단지 앞 버스 정류장를 통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롯데백화점∙롯데마트 등 생활 편의시설과 인접하며, 석촌호수도 5분이면 접근할 수 있다.

2005년 입주한 갤러리아팰리스는 지상 46층, 총 3개 동, 741가구 규모 단지다. 전용면적은 ▲84.44㎡ ▲122.98㎡ ▲123.29㎡ ▲137.03㎡ ▲138.56㎡ ▲149.21㎡로 주로 대형 평형대로 구성됐다.

잠실동 지역전문가 스마트공인중개사사무소의 관계자는 “갤러리아팰리스는 높은 주거 편의성에 비해 저평가된 곳으로 입주민 사이에 가성비 있는 단지로 평가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골프장, 사우나, 피트니스룸 등 내부 커뮤니티가 탄탄해 입주민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고 덧붙여 전했다.

[매경 부동산센터 유제영 인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