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30 (월)

Sh수협은행, 오픈뱅킹 서비스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Sh수협은행이 오는 18일 오픈뱅킹 서비스의 본격적인 시행을 앞두고 16일부터 오픈뱅킹 서비스를 출시한다.

오픈뱅킹은 앱 하나로 모든 은행 계좌를 조회하고 이체할 수 있는 서비스로, 수협은행 앱(파트너뱅크·헤이뱅크)을 통해 모든 은행 계좌를 등록하고 이체·조회할 수 있어 여러 은행을 거래하는 고객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수협은행은 오픈뱅킹 고도화 사업을 통해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와 자산관리 서비스 등을 준비 중이며, 디지털 상품 가입과 편의성을 대폭 개선해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오픈뱅킹 서비스를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로 여기고,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킬만한 서비스 제공에 중점을 뒀다"며, "계좌통합관리서비스(Account INFO)와 연계한 모든 계좌 등록 서비스를 통해 수협은행 앱 하나만으로 고객이 보유한 전체계좌 관리가 가능하도록 고객 편의를 최대화 했다"고 전했다.

오픈뱅킹 서비스를 출시한 기념으로 수협은행은 내년 1월 31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수협은행 앱에서 다른 은행계좌를 등록한 후 당행계좌로 이체한 이력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헤이프렌즈 캐릭터 키링세트,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수협은행 앱 및 인터넷 뱅킹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홍민영 기자 hong93@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