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30 (월)

롯데중앙硏, 연세대와 우수인재 확보위한 산학협력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13일 롯데중앙연구소는 연세대학교 생명시스템대학(학장 이원태)과 R&D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롯데중앙연구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성웅 기자] 롯데중앙연구소는 지난 13일 연세대학교에서 ‘R&D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롯데중앙연구소는 연세대학교 생명시스템대학과와 산학협력을 통해 우수 인재를 사전 확보해 식품 개발 기술력을 강화하고 미래 식품 산업을 선도할 R&D 전문 인력을 육성할 계획이다.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롯데중앙연구소는 매년 3~5명 이상을 목표로 산학장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 장학생에 대해서는 장학금 및 활동금을 지원하고 산학장학생 제도 관련 정기적인 협의를 통해 지속적인 상호 발전을 도모한다.

우수인재 조기 확보를 위해 2019년 처음으로 산학장학생 제도를 도입한 롯데중앙연구소는 지난 9월 3명의 산학장학생 1기를 선발해 현재 장학금 및 학업 활동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소속감 및 회사와의 지속적인 유대감 형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김용수 롯데중앙연구소 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연구소와 연세대와의 상호 협력을 통해 연구 분야와 밀접한 인재를 적시 확보하여 우수 학생들이 연구소에 입사해 식품산업 발전에 이바지 하는 R&D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