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30 (월)

KB국민은행, 제2회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지난 14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제2회 KB국민은행 소프트웨어 경진대회'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14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제2회 KB국민은행 소프트웨어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금융권 최초로 실시한 KB국민은행 소프트웨어 경진대회는 IT 분야에서 꿈을 키워나가는 재능 있는 학생들을 지원하고, 미래 기술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번 대회는'국민과 함께 세상을 바꾸는 소프트웨어'를 주제로 열렸다. ▲로봇 올림피아드 ▲토크콘서트 ▲소프트웨어 체험존 ▲원데이 코딩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코딩 교육 축제의 장(場)을 열었다.

특히 이번 경진대회 수상팀은 심사위원 평가 및 대회 방문자의 모의 크라우드펀딩 결과를 합산해 선정됐다. 모의 크라우드펀딩이란 대회장 방문자가 간단한 QR코드스캔을 통해 평가자로 등록한 후 본선에 진출한 15개 팀 중 우수 아이디어 팀에 디지털 머니를 투자하는 방식이다.

참가팀 중 '모두의 설진기'팀은 인공지능(AI)와 딥러닝 모델을 바탕으로 자신의 건강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설진기를 개발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수상자 중 선발을 통해 다양한 산업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유명 IT 업체 방문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가 평가 후 상용화 가능한 아이디어는 개발 지원도 검토할 계획이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대한민국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융·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디지털 멘토링 등 청소년 교육 관련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안상미 기자 smahn1@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