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30 (월)

KGC인삼공사,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최우수' 획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KGC인삼공사,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최우수' 획득

KGC인삼공사가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에서 '최우수'를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KGC인삼공사는 지난 13일 공정거래위원회가 개최한 '공정거래협약 이행 모범사례 발표회'에 참석했다. 협약이행 평가 결과가 우수한 기업에 대한 표창 수여에서, KGC인삼공사는 기업 및 개인 표창을 수상했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가맹본부와 가맹점주협의회의 정기 미팅을 통해 상생 방안을 마련하여 가맹점 경쟁력 강화 및 동반 성장을 이뤄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가맹점 매장 종료 유예제도를 통해 가맹점 사업자의 권익 보호 및 가맹본부의 동반성장을 도모했으며, 자사 온라인몰인 '정몰'과 정관장 가맹점과의 연계를 통해 본사-가맹점간 상생 프로그램을 구축했다.

공정위는 모범사례 발표회 개최를 통해 공정거래협약의 본질과 효용을 시장에 제대로 알려 협약 제도를 활성화 시키고, 모범 사례를 여타 기업들이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하여 상생 협력 문화를 확산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공정거래협약은 대기업이 거래하고 있는 중소 협력업체와 체결하는 것으로 대기업과 중소 협력업체가 상호 협력하여 함께 성장해가기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담고 있다.

박인웅 기자 parkiu7854@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