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30 (월)

롯데백화점 옴니매장 `온앤더스타일` 김포공항점 오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김포공항점에 터치스크린으로 매장에 있는 의류를 다양하게 매칭해볼 수 있는 옴니(온라인·오프라인 결합) 서비스 매장인 '온앤더스타일'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김포공항점 지하 1층에 영업면적 약 165㎡(50평)규모로 선보인 이 매장은 영캐릭터 브랜드 '씨씨콜렉트' '주크' '듀엘'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매장에 비치된 6대의 터치스크린을 이용해 추천하는 카테고리별 상품을 확인하고 다양한 의류 조합을 만들어 볼 수 있다. 매장 직원이나 다른 고객들이 매칭해 본 코디 뿐 아니라 화면에 띄워놓은 제품들의 할인가격과 사은행사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상품과 사이즈별 색상, 매장 재고 보유 여부, 상품평 등도 볼 수 있다. 구입을 원하는 상품이 매장에 없을 땐 온라인 구매 URL을 휴대폰으로 전송할 수 있다. 해당 URL은 롯데백화점의 프리미엄패션몰로 연결된다.

이 서비스는 롯데백화점과 여성 의류업체 대현이 협업해 선보였다. 직원의 응대가 부담스러운 고객들도 부담 없이 제품들을 살펴 볼 수 있어 혼자서 쇼핑하는 것을 선호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다는게 백화점측 설명이다.

이세희 롯데백화점 옴니매장 기획자는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차별화 매장을 선보이기 위해 파트너사와 협업해 옴니 매장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김태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