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김명중 사장, 뉴스 통해 '보니하니' 논란 '대국민 사과'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EBS 뉴스 캡처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EBS 김명중 사장이 '보니하니' 사태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했다.

13일 오후 김 사장은 EBS 뉴스를 통해 '생방송 톡! 톡! 보니하니' 프로그램 사고에 대해 직접 대국민 사과에 나섰다.

김 사장은 이날 뉴스에서 "EBS를 믿고 사랑해주신 시청자 여러분께 큰 실망을 드려 대단히 죄송하다"며 "누구보다도 상처를 받았을 피해자와 가족분들께도 진심으로 사과를 드린다"라고 사과의 뜻을 전했다. 이어 "어린이, 청소년 출연자 보호를 위해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해,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EBS는 제작 가이드라인의 어린이, 청소년 출연자 인권보호와 관련된 부분을 대폭 보강하고 구체적인 보호 규정을 만들어 제작에 활용할 계획이다.

또 모든 프로그램의 출연자 선정 과정을 전면 재검토하고, 출연자 선정시 담당 PD외 방송 관계자와 전문가가 참여하는 '출연자 선정 공동 심사제' 도입을 검토 중이다.

한편 지난 10일 '보니하니' 방송분에 대한 논란이 불거졌다. 방송에서 최영수가 청소년인 MC 채연을 폭행하려는 모션을 취해 이에 대한 비판이 이어진 것. 또한 다른 방송분에서는 출연자 박동근이 채연을 향해 '언어적 성희롱'을 해 이에 대한 성토가 이어졌다.

이후 EBS는 문제를 일으킨 출연자 2명을 프로그램에서 즉각 하차 조치시키고, 청소년 출연자를 보호하기 위해 오는 29일까지 '보니하니' 휴지기를 가지기로 결정했다. 제작진 역시 전면 교체됐다.

EBS는 이외에도 부사장을 단장으로 하는 '시스템 점검과 종합 대책 수립을 위한 긴급 대응단'을 구성해 운영에 들어갔다.

다음은 EBS 김명중 사장 사과 내용 전문.

그동안 EBS를 믿고 사랑해주신 시청자 여러분께 큰 실망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그리고 누구보다도 상처를 받았을 피해자와 가족분들께도 진심으로 사과를 드립니다.

EBS는 어린이 청소년 출연자 보호를 위해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하여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어린이 청소년들에 대한 인식 및 제도 개선을 위해 EBS가 앞장섬으로써 국민 여러분께 신뢰받는 교육 공영방송사로 거듭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reeze52@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