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李총리 "세계경제 동반 하락, 불가결한 근본해법은 품질혁신"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혁신, 우리경제 생명…'메이드 인 코리아' 품질과 기술 보증"

뉴스1

이낙연 총리가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유승관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현철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는 13일 "세계 90%의 국가들이 경제의 동반 하락에 빠져들고 있지만 어느 경우에도 불가결한 근본 해법은 품질혁신을 포함한 혁신이라는 사실"이라고 밝혔다.

이 총리는 이날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45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 참석, 축사를 통해 "혁신은 과거에도 그랬고 지금도 그런 것처럼 앞으로도 변함없이 우리의 경제의 생명"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정부는 기업의 혁신역량을 높이면서 혁신 친화적 산업환경을 함양하도록 다양한 정책을 펴고 있다"며 "특히 신산업을 육성하고, 소재·부품·장비의 경쟁력을 높이는 연구개발(R&D)과 대·중소기업 상생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대담하게 실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표준화 정책을 발전시키며 국제표준의 선점을 위한 노력도 강화하고 있다"며 "특히 품질인 여러분의 능력과 성취를 사회가 평가하고 존중하는 제도와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의 그런 노력에 대기업과 중소기업, 노동자와 사용자 여러분도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며 "품질경쟁력이 미래경쟁력이다. 혁신으로 미래를 만들어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총리는 "'메이드 인 코리아' 하면 값싼 제품을 연상하던 시절이 있었지만 이제 메이드 인 코리아는 품질과 기술을 보증하게 됐다"며 "반세기에 걸쳐 기업과 노동자와 정부가 전력투구한 결과"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그는 "거의 모든 나라의 백화점에 한국산 냉장고와 텔레비전이 고급품으로 진열돼 있고 세계인들은 우리가 만든 휴대전화를 자랑스럽게 들고 다닌다"며 "반세기에 걸쳐 기업과 노동자와 정부가 전력투구한 결과"라고 했다.
honestly82@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