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경향이 찍은 오늘]11월11일 당복 갈아입은 그의 포부가 현실이 되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사진기자들이 ‘오늘’ 한국의 사건사고·이슈 현장을 포착한 보도사진 [경향이 찍은 오늘] 11월 11일입니다.

■ 이자스민 전 의원 정의당 입당

경향신문

권호욱 선임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자스민 전 의원이 11일 정의당 입당식을 가졌습니다. 입당식에서 심상정 대표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이자스민 전 의원은 이날 고 노회찬 의원이 말한 ‘6411번’ 버스 이야기를 언급하며, 정의당원으로 새로 시작하는 자신의 포부를 밝혔습니다. 그는 “6411번 버스가 지나가는 구로와 대림, 영등포 지역에는 서울에서 가장 많은 이주민들이 살고 있다”며 “하지만 아직도 이 버스를 이용하는 이주민들의 보편적 권리를 얘기하지 않는다. 누군가가 해야 할 일인데, 내가 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말했습니다.

■ 국가폭력 규탄

경향신문

이준헌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콩과기대 2학년생 차우츠록씨가 시위 중 사망하면서 홍콩 곳곳에서 추모 시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홍콩 민주화를 지지하는 시위가 여러 곳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홍콩의 진실을 알리는 학생모임’ 회원들이 11일 서울대에서 국가폭력을 규탄하는 침묵행진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 오전에는 시위에 참가한 시민 1명이 경찰이 쏜 실탄에 맞아 쓰러졌습니다. 총에 맞은 21살 남성은 긴급히 병원에 이송됐으나 생명이 위태로운 상태라고 홍콩 언론은 전했습니다

■ 가을 하늘 공활한데

경향신문

이준헌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비 온 뒤 가을하늘은 공활합니다. 공활은 텅 비고 매우 넓다는 뜻입니다. 그냥 공활한 것이 아니라 푸르기까지 합니다. 서울 중구의 도시건축전시관 위에 설치된 대형 흰 풍선과 대비된 가을 하늘은 더욱 푸릅니다.

■ 동체 균열 보잉 B737NG 기종 점검

경향신문

우철훈 선임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과 국토부는 11일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정비본부에서 B737NG 수리 현장을 기자들에게 공개했습니다. 전 세계에서 보잉의 B737NG 기종 1130대를 1차 점검한 결과 53대(당시 한국 9대 포함)에서 동체균열이 발견되었습니다. 세계적으로 운항하고 있는 보잉 B737NG 기체는 7000대가 넘습니다.

김영민 기자 viola@kyunghyang.com

최신 뉴스두고 두고 읽는 뉴스인기 무료만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