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손흥민 멀티골' 토트넘, UCL 즈베즈다전에서 5-0 압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손흥민, '차붐'의 한국인 유럽무대 최다 121골과 타이

뉴스1

손흥민이 멀티골을 터뜨린 토트넘이 즈베즈다를 5-0으로 대파했다. © AFP=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임성일 기자 = 최근 부진의 늪에서 좀처럼 빠져나오지 못하던 토트넘 홋스퍼가 안방에서 오랜만에 시원한 대승을 거뒀다. 주인공은 한국 축구의 아이콘 손흥민이었다. 손흥민은 멀티골을 터뜨리며 승리의 견인차가 됐다. 동시에 차범근 전 축구대표팀 감독이 보유하고 있던 한국인 유럽무대 최다골(121골) 기록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겹경사를 누렸다.

토트넘이 23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츠르베나 즈베즈다(세르비아)와의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B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5-0 완승을 거뒀다. 최근 7경기에서 1승2무4패 극심한 부진에 빠져 있던 토트넘은 즈베즈다전 대승과 함께 반전의 발판을 마련했다.

지난달 19일 올림피아코스(그리스)와의 조별리그 1차전에서 2-2로 비기고 지난 2일 홈에서 바이에른 뮌헨(독일)에 2-7 참패를 당하면서 1무1패에 그치고 있던 토트넘은 뒤늦게 올 시즌 UCL 첫승을 신고했다. 아주 중요했던 이 경기 승리의 주역이 손흥민이었다.

토트넘은 전반 9분 만에 선제골을 뽑아냈다. 코너킥 상황에서 라멜라의 킥을 케인이 앞쪽에서 잘라 먹는 헤딩슈팅으로 연결해 팀에 리드를 안겼다. 이후 기름을 부은 이는 손흥민이다.

손흥민은 1-0으로 앞서고 있던 전반 16분, 라멜라가 즈베즈다 진영 오른쪽에서 시도한 크로스를 반대편에서 정확한 타이밍에 왼발 슈팅으로 연결해 추가골을 터뜨렸다. 지난 2일 홈에서 펼쳐진 바이에른 뮌헨과의 2차전에서도 선제골을 기록한 바 있던 손흥민은 챔피언스리그 2경기 연속골을 터뜨리면서 좋은 흐름을 이어갔다.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손흥민은 전반 종료 직전 역습상황에서 은돔벨레의 패스를 받아 멀티골까지 성공시켰다. 패스를 받아내는 정확한 터치도 좋았고 골키퍼의 움직임을 보고 좁은 공간을 통과시킨 침착한 슈팅도 일품이었다. 이 득점은 사실상 승패를 가르는 쐐기골이었다.

동시에 손흥민의 대기록이 작성되던 순간이기도 했다. 단숨에 2골을 추가한 손흥민은 유럽무대 개인통산 121골을 쌓으면서 차범근 전 국가대표팀 감독이 보유하고 있는 한국인 유럽 최다골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후반전에도 토트넘의 기세는 멈추지 않았다. 후반 11분, 전반전에서 도우미로 맹활약한 라멜라가 득점자 리스트에 자신의 이름을 추가했다. 박스 안에 위치해 있던 라멜라는 오른쪽 측면에서 올라온 낮은 크로스를 정확한 퍼스트터치로 잡아낸 뒤 왼발 터닝 슈팅으로 연결해 다시 즈베즈다 골망을 흔들었다.

이미 경기는 크게 기울어진 상황이었다. 포체티노 감독은 후반 22분, 이날의 영웅 손흥민을 벤치로 불러들이면서 팬들의 박수를 받게 했다. 그리고 불과 4분 뒤, 케인이 5번째 득점까시 만들어 냈다. 수비수가 앞을 가로 막고 있었으나 정교한 킥으로 가랑이 사이를 통과시켰다.

결국 토트넘은 5-0이라는 큰 스코어로 경기를 마무리, 최근 부진을 씻어내는 시원한 승전고를 울렸다.
lastuncle@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