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오신환 "文, '조국 사태' 장본인…남 탓·유체이탈 이어지면 국정 표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文·종교계 발언 언급 "남 탓, 일관성 있게"

-"공수처 최우선 처리, 가당찮은 정치 공세"

헤럴드경제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22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 사태'를 일으킨 장본인"이라며 남 탓과 유체이탈 화법이 이어지면 국정은 표류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문 대통령이 또 다시 황당한 말을 하는 바람에 대꾸를 안 할 수가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전날 주요 종교 지도자를 청와대로 불러 오찬 간담회를 가지면서 "국민 통합이란 면에서 많은 분야에서 노력했지만 크게 진척이 없는 것 같다"고 했다. 야권에선 이에 '남 탓 논란'이 인 바 있다.
헤럴드경제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청와대에서 종교지도자들과 오찬 간담회 전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 원내대표는 "국민 절반 이상이 반대하는데도 자격 없는 이를 장관으로 임명, 이 사달을 일으킨 것은 문 대통령"이라며 "국민이 분열될 때도 분열 아닌 직접 민주주의 표출이라고 말한 것 또한 문 대통령"이라고 했다. 이어 "남 탓을 하려면 일관성 있게 해야지, 지난 주에는 국민 사이에 갈등을 일으켜 송구하다는 말을 왜 했는가"라며 "잘못된 인사로 조국 사태를 일으킨 데 대해 국민 앞에서 진심으로 사과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그는 또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법을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안건 중 최우선으로 처리하자는 말에 "가당치도 않은 정치 공세"라고 했다. 그는 "검·경수사권 조정 문제에 먼저 가닥을 잡은 후 공수처를 설치할지 말지 판단할 수 있다"며 "문 대통령과 민주당은 조국 사태로 불리해진 여론 지형을 뒤집기 위해 검찰 개혁 문제를 정치 공세로 악용하려고 한다. 그럴수록 일은 안 되고 문제는 꼬여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yu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